심상찮은 TRI.BE, 비범한 송선

  • BY. 관리자
  • 2021.03.30

COVER STORY



심상찮은 TRI.BE,

비범한 송선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두드러지는 둠둠타로 주목받는 한달 차 신인 걸그룹 트라이비. 오랜 연습기간을 지나며 실력과 마음을 다져온 트라이비의 리더이자 맏언니 송선이 이달 HIM의 카메라 앞에 섰다. 범상치 않은 그녀의 시선에 묘하게 가슴이 뛴다.

/ 조상목 사진/ 조상철






#트라이비, 완벽 그 자체


데뷔한 지 한 달. 짧은 시간인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소감이 어떤가

한 달이라는 시간이 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빨리 지나갔어요. 그래서 뭔가 많이 아쉬운데, 그만큼 많은 경험을 해서 좋았던 거 같아요.



트라이비와둠둠타’, 소개 좀 해달라

우선 트라이비(TRI.BE)’라는 이름은 완벽함의 상징인 트라이앵글(Triangle)’의 약자 트라이(Tri)’와 존재를 뜻하는 (Be)’를 합성한 명칭으로, 완벽한 존재라는 뜻입니다. 트라이비에는 어린 연령대의 친구들이 있는데요, ‘둠둠타라는 곡은 오히려 반대의 이미지로 강렬하고 스웨그한 매력을 가득 담고 있는 곡입니다!





#기다림 끝에 떠오른 별


어려서부터 끼가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지

제가 혈액형이 A형이거든요. 어렸을 때는 소심하고 낯가림도 심하고 다가가는 걸 되게 어려워했어요. 그래서 숫기 없단 말을 많이 들었는데, 성격을 바꾸고 싶었어요. 그래서 중학교 때는 장기자랑에도 자주 나가며 노력하다 보니 성격이 점점 활발해졌어요. 그때부터 끼가 ?많다는 말도 자주 들었고요.



롤 모델로 사촌 언니인 소녀시대 유리를 꼽았더라. ‘유리의 사촌동생이라는 수식어에 부담은 없었나

아무래도 월드 스타잖아요. 그래서 부담이 됐죠. 만약 못했을 때 행여나 폐를 끼치진 않을까, 언니의 이미지가 안 좋아지진 않을까 여러 생각을 했었어요. 그래서 그러한 상황들이 생기지 않게 더 열심히 노력했던 거 같고요. 언니처럼 정말 전 세계적으로 유명 해져야겠다는 각오도 많이 했던 거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나 기억에 남는 팬들의 응원은

요즘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팬사인회를 하고 있거든요. 최근에는 저와 동갑인 팬을 사인회에서 만났는데, 절 보자마자 너랑 동갑인데 이렇게 오랫동안 버텨서 나한테 와줘서 너무 고마워라고 말해주더라고요. 그때 사실 울었어요. 제게 굉장히 큰 힘이 됐고 마음에 와 닿았던 팬이었어요. ! 여자 팬이었어요! (웃음)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나

아직까지 정해진 계획은 없고요. 다음 앨범 준비하면서 그 동안 개인 커버곡이나 커버 댄스, 트라이비 콘텐츠를 많이 올릴 예정입니다!





#100% 송선


트라이비에게는 강렬한 걸스웨그, 파워풀한 이미지가 있다. 그렇다면 팀을 떠나송선의 취향이나 색깔은 어떤가

원래 제가 파워풀하고 센 이미지랑은 사실 거리가 멀어요. 아기자기한 거 좋아하고근데 애교는 절대 없어요! (웃음) 그리고 춤출 때만 강렬한 모습이 나오고, 평소엔 되게 얌전해요. 점잖다고 표현을 하면 될까요? 그렇다 보니 팀에서는 중재 담당을 맡고 있어요. 가운데서 각자의 의견이 충돌되지 않도록 잘 조율해 주는 담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가장 즐겨듣는 음악은

송이한 선배님의 밝게 빛나는 별이 되어 비춰줄게라는 곡에 요즘 빠졌어요. 가사가 예뻐요.



끝으로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에게 한 끼 식사처럼 든든한 응원의 메시지 남겨달라

, 힘든 시국이라 더 답답하실 텐데 모든 일이 잘 될 거라는 믿음으로 힘내시길 바라요. 트라이비의 음악이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군 장병 여러분의 헌신에 늘 감사드려요! H



key word

  • #HIM
  • #4월호
  • #커버
  • #TRI.BE
  • #송선

Credit

PD 조상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