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법을 아는 소녀들, 루나솔라(LUNARSOLAR)

이보다 더 뜨거울 순 없다. 깨발랄 소녀들과 화려한 조명이 만났을 때.

  • BY. 관리자
  • 2020.11.26

노는 법을 아는 소녀들,

루나솔라(LUNARSOLAR)


이보다 더 뜨거울 순 없다. 깨발랄 소녀들과 화려한 조명이 만났을 때.

글/ 서민영 사진/ 이세원


지난 9월 데뷔하며 잊지못할 2020년을 보낸 루나솔라는 통통튀는 비타민같은 매력에 천상의 아카펠라 실력까지 겸비한, 신인답지 않은 4인조 걸그룹이다. 항상 우리 곁에 머무는 해와 달처럼 언제, 어디서나 우리와 함께할 될성부른 이 소녀들을 주목하자.



#ON

데뷔한 지 두 달이 지났다. 어떻게 지내고 있나

유우리 쉬면서 연습도 하면서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하하 지안 루나솔라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촬영도 하고 드라마 촬영도 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이서 무사히 데뷔하고 첫 활동을 마무리 지었어요. 스스로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랍니다!




첫 데뷔 무대가 많이 기억에 남을 것 같은데, 그때의 기분을 표현한다면

이서 인어어 착용부터 무대 위 카메라를 보는 타이밍까지 어느 것 하나 쉬운 것이 없었고, 특히 데뷔 무대부터 인이어 팩이 빠지는 사고가 있었지만, 정말 잊을 수 없고 ‘이 일을 해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태령 첫 데뷔 무대라 엄청 떨렸는데,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커서 마인드 컨트롤을 엄청나게 했던 것 같아요. 첫 무대에 엔딩 요정을 하게 되어서 더 떨리고 심장이 두근두근 터질 것 같았어요. 심장 소리가 제 귀까지 들리는 것 같았죠.


함께 고생한 멤버들에게 한마디 해준다면

유우리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이렇게 같이 무대에 서는 사람이 멤버들이어서 너무 든든해요! 앞으로도 밝은 날들을 같이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지안 이제 시작이니까 앞으로도 잘해봅시다! 파이팅! 이서 내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내 예쁜 동생들! 언니는 늘 무대 위에 함께 서 있을 때마다 ‘내 인생에서 나와 꿈을 같이 이루어 나갈 친구들이 바로 이 친구들이었구나!’ 하는 생각을 해.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고마워. 앞으로도 우리 좋은 추억을 함께 만들자:)??태령 루나솔라 멤버들이 아니었으면 이런 환상의 호흡을 만들어낼 수 없었을 거야! 내가 많이 믿고 사랑해~ 우리가 최고야 >_<


보통 그룹을 소개하는 인사말이 있는데, 루나솔라의 인사말은 무엇인가

“Landing in LunarSolar!” 루나솔라라는 행성에 착륙하셨습니다~라는 뜻이랍니다.


팀명이 해와 달을 상징하는데, 어떤 뜻을 담고 있나

태령 해의 밝고, 열정적인 모습과 달의 몽환적이며 신비로운 모습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매력을 퍼포먼스에 담아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이서 또 다른 의미로 하루 중에 그 어떤 시간대에도 매력적으로 어우러지는 음악을 하겠다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데뷔곡 ‘노는 게 제일 좋아’에 대해 소개해달라

이서 사람들은 모두 마음속 한켠에 일상에서 벗어나 즐기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잖아요. 그럴 때 ‘루나솔라와 함께 즐겁게 놀자~’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신나는 곡이랍니다 :)


다른 걸그룹에게는 없는 루나솔라만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유우리 네 명 모두 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호흡이 잘 맞는 퍼포먼스가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인 것 같아요. 이서 신인답지 않은 센스, 개성 있는 목소리와 비주얼, 그리고 장난치다가 늘어버린 아카펠라 실력?ㅎㅎㅎ



이번 곡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가사나 안무가 있다면

지안 곡 제목 그대로 “노는 게 제일 좋아!”라는 가사가 마음에 들어요. 정말 노는 게 제일 좋기 때문에… 하하하 이서 맨 마지막에 저희 인사법으로 무대를 마무리를 짓는 게 가장 마음에 들어요! 태령 “BOOM BOOM 내가 이상한가요” 이 부분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깨발랄하고 신나는 컨셉이 잘 드러난 가사인 것 같아요!


연습실 분위기는 어떤가

유우리 노래 자체가 신나는 리듬이라 연습도 노는 것처럼 재미있게 한답니다!?이서 한 번 웃겨버리면 진행이 안 될 정도로 다 같이 계속 웃어요.(웃음) 지칠 때도 누군가는 분위기를 살려주는데, 다들 돌아가면서 그 역할을 해주고 있어서 리더로서 모두에게 고마워요!



key word

Credit

PD 서민영편집 서민영